확대 l 축소

고용노동부, 건설근로자의 긍정적인 이미지가 담긴 사진?영상, 8.19.까지 누구나 응모 가능

건설근로자공제회, 제13회'건설근로자 사진?영상 공모전'개최

건설근로자공제회는 건설근로자의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이미지 개선과 사회적 인식 전환을 위하여 제13회 '건설근로자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건설근로자의 땀과 보람, 그 행복한 동행'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고용노동부 국토교통부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 한국경제신문 e대한경제가 후원하며, 건설근로자의 긍정적 이미지가 담긴 작품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표현하여 응모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6월 20일부터 8월 19일 18시까지이고, 건설근로자 하나로서비스를 통하여 접수 가능하며, 1인당 총 3점의 사진 또는 영상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당선작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및 온라인 공개검증 등을 거쳐 9월 말 공제회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발표될 예정이며, 퇴직공제 근로내역이 적립된 ‘건설근로자 부문’과 ‘일반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 수상자 16명에게는 장관 및 이사장 표창과,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을 포함한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당선작은 정부 기념일인 '건설기능인의 날'(매년 11월 22일) 기념식 행사장에서 전시 및 '건설기능인 사진전시회' 등을 통해 대국민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며, 역대 수상작은 ‘공제회 홈페이지 ? 홍보센터 ? 사진공모전’을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공제회 한승민 고객복지팀장은 “올해로 13번째 열리는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건설근로자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시선으로 좋은 사진 및 영상 작품을 출품하여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