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재취업지원서비스 기업컨설팅 지원 사업장 추가 모집

노사발전재단, 기업컨설팅 참여 확대를 위한 2차 모집

노사발전재단은 재취업지원서비스의 안정적인 제도 정착을 위해 기업컨설팅 지원사업장 2차 모집을 6월 25일(금)부터 7월 16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1차와 같이 1,000인 이상 재취업지원서비스 의무 기업(900~999인 포함)에 대해 기업컨설팅을 제공하며 컨설팅 비용은 전액 무료다.

컨설팅은 재취업서비스 지원 경험 등 기업 상황에 따라 제도 도입 운영 체계 구축을 위한 ‘기초컨설팅’과 운영 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전문컨설팅’으로 구분되며, 기업은 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컨설팅 수행기관으로부터 재취업서비스 제도 도입 및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해당 기업에 최적화된 재취업지원서비스 운영안을 마련하도록 컨설팅이 제공된다.

재단은 심사를 거쳐 1차 모집 포함 총 450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2차 모집 결과는 7월 27일 재단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신청 방법은 재단 누리집을 통해 공고된 내용을 확인하고 첨부 양식을 작성해 전자우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형우 사무총장은 “기업에서 재취업지원서비스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기업 내 운영 기반을 마련하길 바란다.”라고 밝히고, “앞으로도 재단은 기업 담당자 대상 재취업지원서비스 연수 과정을 운영하는 등 제도 확산을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